직접 다녀온 골프장 또는 직접 예약한 골프장 중 개인적으로 좋았던 골프장들에 대한 소개를 한다. 줄임말로 직소골이라고 표현하기로 한다.

 

두번째로 소개할 골프장은 충청도 충주에 위치한 중원cc 골프장 이다.

 

중원cc는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27홀 퍼블릭 골프장으로 수도권에서 아주 가깝다고 하기에는 어렵지만, 당일에 충분히 다녀올 수 있을 만한 거리이다.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joongwongolf.co.kr/

 

중원골프클럽

본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11버전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Explorer 11이하’ 에서는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11은 2022년 6월 15일부터 사용 및 지원이 중지됩니다. Microsoft

www.joongwongolf.co.kr

 

 

가장 중요한 가격 정보는 아래와 같다. 아래 가격을 보면 위치에 비해 저렴하지 않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집에서 거리가 있어 보통 27홀 예약을 진행하는 편이기는 하다. 3월 초 같은 경우는 27홀에서 대해서 아래 기술된 그린피보다 아주 저렴한 그린피가 책정되어 좋은 가격에 27홀을 이용을 할수가 있다.  

보통 27홀의 경우 오전(새벽 6시 ~ 7시 사이)에 티가 배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박 2일로 가능하다면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을 할 수가 있으며, 숙소는 펜션처럼 이용해도 문제가 없을정도로 만족감이 드는 게스트 하우스의 컨디션을 가지고 있다. 게스트 하우스 이용요금은 인당 3만원(총 12만원)정도 추가되는 가격으로 다음날 골프 라운딩 이후 각자 일괄 계산하면 된다. 인당으로 계산해서 보면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금액이다. 

 

 중원 CC는 고구려, 백제, 신라로 되어 있는 각 9홀씩 27홀로 구성되어 있다. 1년에 3번에서 4번정도 방문을 하게 되는 골프장인데, 갈 때마다 코스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만족감을 주는 골프장으로 기억되고 있다. 티샷도 잔디 티샷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적당한 정도로 구성되어 있어서 크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다. 

 코스 난이도는 폭이 아주 넓지는 않으나 대체적으로 해저드로 되어 있어(OB로 존해지만), 스코어를 내는데 크게 어렵지 않은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이글이 가능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 드라이버를 어느정도 쳐 두면 2온 시도가 가능한 홀이 있어 항상 이글 기대를 하고 가는 골프 코스이기도 하다. 나는 이곳에서 이글을 잡지는 못했지만 동반자는 이글을 잡은 적이 있고, 나를 비롯한 친구들도 이글 찬스는 비교적 기회가 많이 발생하는 편이다.

 

 예약은 아래 사항처럼 3주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9시 OPEN이 되는데 보통 이시간은 예약자들이 몰리는 시간들이라서 접속이 느리거나, 예약이 제대로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나도 이 때, 예약하는 것은 한번 정도 밖에 예약하지 못한 기억이 있다. 

 

위약규정은 4일전에만 예약을 취소하면 되므로 보통 4인전 위약을 피하기 위한 좋은 취소티가 냐타나므로 전략적으로 골프를 치러가기 예약 4 ~ 5일 전에 홈페이지 취소티를 모니터링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약방법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래 경로를 통해 3주전 9시 예약을 진행하거나 아래와 같이 예약이 가능한 취소티를 확인하여 예약하는 방법이 있다. 현 시점에 확인해보면 평일 같은 경우 취소티가 많이 있어 예약이 가능한 상태로 보이며, 09시 07분 티에 그린피 8만원으로 조식까지 지원해주는 것으로 확인이 된다. 기온만 괜찮다면 다녀와도 거리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라운딩 다녀오기에 부담이 전혀 없는 가격대임을 알 수 있다.

날씨가 좋아지면 그린피는 올라가겠지만 수도권에 접근 가능한 골프장 중 저렴한 가격에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골프장중 자주 이용하는 골프장중 하나이다. 2023년도에도 이 골프장은 최소 2, 3번은 다녀올 듯 하다. 

'일상 > 골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소골 3편  (0) 2023.03.02
직소골 1편  (0) 2023.01.12

+ Recent posts